본문 바로가기
주식 테마주 모음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by 아훤 2021. 1. 8.

목차

    안녕하세요 최근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 EU에서 화이자에 이어 두 번째로 승인되면서 주식시장에서 모더나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과 캐나다, 이스라엘 등이 모더나 백신을 승인했고, 우리나라도 모더나 백신 공급을 2분기부터 들여온다는 소식에 국내 투자자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제약사입니다.

    현재 모더나 주식 가격은 우리나라 1월 8일 오전 1시 53분 기준 124,538원으로 달러로 변환시키면 114.4640달러입니다.

     

    그럼 국내 주식시장에서 모더나와 관련되어 테마성 시세가 나오는 종목들을 찾아보도록 하죠.

     

     

     

     

     

    • 에이비프로바이오(195990)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 사업과 함께 바이오 사업과 CNC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지난해 8월 모더나 창립 멤버인 로버트 랭거 메사추세츠공대(MIT) 교수를 비상근 사내이사로 영입했기 때문에 관련주로 꼽힙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현재 시가총액 4501억원의 기업으로 최근 주가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네요.

     

    • 엔투텍(227950)

    엔투텍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이었지만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LED응원봉 및 MD상품 사업, 마스크 제조 사업 등을하기 때문에 마스크 관련주로도 움직였던 주식입니다.

     

    엔투텍은 모더나와 백신 유통을 위해 가격과 수량 등을 협의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던 종목입니다.

    엔투텍은 시가총액 2374억원의 기업으로 역시 차트상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네요.

     

    • 파미셀(005690)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 사업으로 유명한 기업으로, 바이오 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줄기세포치료제 셀그램-AKI를 코로나19 중증폐렴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으면서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시약과 유전자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파미셀은 시가총액 1조 433억원의 기업으로 역시 최근 주가 추세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 바른손(01870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바른손과 바른손이앤에이는 바른손 그룹에 속한 기업으로 바른손이앤에이가 바른손 지분 38.34%를 보유하고 있는 모회사입니다. 영화와 뷰티, 외식 및 기타 사업 등을과 함께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개발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바른손이 모더나 주식 21,000주를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 바른손과 바른손이앤에이 모두 모더나 관련주식으로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바른손은 시가총액 908억원의 기업으로 최근 하락하다가 반등포지션을 잡고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시가총액 1,099억원의 기업으로 역시 바른손과 마찬가지로 하락하다가 단기 반등 포지션을 잡고 있네요.

     

    • 소마젠(950200)

    소마젠은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방위적인 유전체 분석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미국 소재 기업으로 서울 금천구에 마크로젠 내부에 한국 사무소가 있습니다.

    소마젠은 모던와 DNA 및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을 맺은 적이 있는데 사업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같은 이유로 모회사인 마크로젠(038290) 역시 관련주 움직임을 보입니다.

    소마젠은 시가총액 3,378억원의 기업으로 최근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