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내일은 상한가입니다. 코스닥 반도체 업체인 에이디칩스(054630)가 어제 삼성전자 파운드리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에이디칩스는 EISC MCU Core IP 개발과 관련된 기술 사업, ASSP 개발, 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 시스템을 개발, 판매하는 SOC 사업, 냉동냉장고 제조 판매 사업, 반도체 유통과 패션 사업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에이디칩스는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에이디칩스가 최근 주식시장에서 주목 받는 이유는 전세계 1위 종합 반도체 기업인 미국 인텔이 칩 외주생산 계획을 공식화 할 수 있다는 전망 때문입니다.
인텔이 삼성전자에 파운드리(수탁생산)을 맡기는 방안으로 논의중이라고 합니다. 한 때 에이디칩스가 삼성전자에 인수합병 된다는 찌라시도 돈 적이 있었습니다.
-
그렇다면 에이디칩스 주가는 왜 움직였을까요?
에이디칩스는 국내 유일 삼성 파운드리 사업 파트너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설계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 및 확보한 업체로 중앙처리장치(CPU)와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등을 상용화시키며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어, 수혜가 예상되어 주가가 움직인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디칩스는 어제 45,225,911주의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기록했고, 상한가 잔량은 3,022,754주였습니다.
이 때문에 에이디칩스는 시간외 거래에서도 상한가가 풀리지 않은 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 잔량 713,778주를 기록했습니다.
에이디칩스 주가 차트를 분석해보면 8월 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높여가며 파동을 그렸고, 어제 1050원대 부근의 매물대를 단숨에 소화하더니 이후 가벼워진 저항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위로 매물 부담도 없고, 단기간 재료도 살아있기 때문에 당장 오늘도 추가 상승이 가능한데, 저항을 통해 본 목표가는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에이디칩스 주식 주봉차트상 그간 강한 저항으로 인식되었던 120주 이동평균선까지 돌파하면서 위로 저항이 약한 구간입니다.
아직 이번주 주봉차트상 종가가 결정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번주 남은 화수목금간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고, 이를 지지하는 작업을 해주어야 주가가 더 큰 상승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단기적으로 조정을 보이더라도 120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지지라인을 만들며 조정한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더라도 주봉차트를 계속 체크해야 합니다.